아이허브에서 온 불량 비타민! 완벽하게 환불받는 방법
저는 평소에 비타민을 항상 챙겨 먹으려 노력해요. 사실 비타민을 챙겨 먹는 게 어렵다 보니 항상 회사 책상 위에 두고 먹는데 기존에 먹던 게 다 먹었더라고요. 그래서 전에 먹던 Swisse우먼 비타민을 주문하려고 아이허브에 들어갔더니 웬걸 품절.. 그래서 많이들 사는 내추럴 웨이브의 얼라이브 우먼 멀티 비타민을 주문했습니다.
평소에 아이허브에서 주문을 자주 했었기 때문에 제가 불량을 받게 될 거라는 생각은 아예 없었어요. 왔더니 겉포장도 멀쩡했습니다.
회사에 가지고 와서 먹으려고 뜯는 순간.. 밀봉하기 위한 은색 씰이 약간 접혀있고 그 아래로 뭔가 종이에 탄흔적이 있더라고요. 씰이 붙을 수 있도록 열처리 하는 과정에서 열이 심하게 가해진 듯했습니다. 알약도 혹시 몰라서 다른 사람들 후기를 찾아보니 색이 더 진하고 뭔가 변질된 것 같아보였습니다.
아이허브 후기 중에 가끔 배송 중에 터지거나 젤리가 더운 날씨에 녹는 후기는 봤었지만 이렇게 제품 자체가 문제인 건 못 본 것 같았어요. 물론 아이허브 측의 잘못이라기보다는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문제인데.. 저 말고도 해당 제품을 생산한 일에 나온 제품은 이런 문제가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제가 이 제품을 빨리 받게 된 건지는 모르겠지만 문제가 있었음을 알았다면 사전에 조치를 취했겠죠?
어쨌건 그래서 환불을 받고자 고객센터로 메일을 보냈습니다. 고객센터는 아이허브 사이트 내 계정 옆에 있습니다. 24/7 고객지원 텍스트 버튼을 누르면 고객센터 페이지로 바뀝니다. 스크롤을 쭉 내리시면 이메일을 보낼 수 있어요.
아이허브는 고객센터 상담원도 한국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긴장하지 않고(?!) 한국말로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제품 불량 상태와 환불 처리해달라는 말과 함께 제출했습니다.
메일을 보낸 지 얼마 안 되어 바로 써놓은 이메일 주소로 답장이 왔습니다. 한국 쇼핑몰보다도 빠른 대응에 좀 놀랐어요.
이메일 내용에는 문제가 확인되는 사진과 유통기한이 확인되는 사진을 함께 보내달라는 메일이었습니다. 사실 아이허브사이트에서 메일 보낼 때 첨부를 하고 싶었는데 첨부할 수 있는 폼이 없더라고요. 저처럼 사이트로 먼저 메일을 보내고 수신 후 첨부해 보내도 되고 이 메일에 나와있는 메일 주소로 바로 첨부파일과 함께 환불처리를 요청해도 될 것 같았습니다.
사진을 첨부해 환불처리 요청을 했고 거의 곧바로 환불 처리하겠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일처리 정말 빨랐어요. 제품도 다시 보내달라는 말 없이 환불 처리 후 폐기할 수 있다는 답변까지 받았습니다. 단 동일한 제품으로 또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어 환불은 1회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찝찝해서 한동안 얼라이브는 시키지 말아야겠어요.
이틀이 지난 후 카드사에서 해외 매출 취소가 났습니다. 해외구매라 환불처리가 어렵고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정말 한국 쇼핑몰들보다 빠른 일처리에 감탄했어요. 가격만 더 이상 안 오른다면(그만 좀 올라라ㅠ) 앞으로도 계속 구매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