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아이허브에서 온 불량 비타민! 완벽하게 환불받는 방법

sha-sha 2020. 1. 8. 18:34

저는 평소에 비타민을 항상 챙겨 먹으려 노력해요. 사실 비타민을 챙겨 먹는 게 어렵다 보니 항상 회사 책상 위에 두고 먹는데 기존에 먹던 게 다 먹었더라고요. 그래서 전에 먹던 Swisse우먼 비타민을 주문하려고 아이허브에 들어갔더니 웬걸 품절.. 그래서 많이들 사는 내추럴 웨이브의 얼라이브 우먼 멀티 비타민을 주문했습니다.

 

 

 아이허브 주문

 

평소에 아이허브에서 주문을 자주 했었기 때문에 제가 불량을 받게 될 거라는 생각은 아예 없었어요. 왔더니 겉포장도 멀쩡했습니다.

 

 

얼라이브 멀티비타민과 함께 구매한 멀티비타민 구미

 

 

회사에 가지고 와서 먹으려고 뜯는 순간.. 밀봉하기 위한 은색 씰이 약간 접혀있고 그 아래로 뭔가 종이에 탄흔적이 있더라고요. 씰이 붙을 수 있도록 열처리 하는 과정에서 열이 심하게 가해진 듯했습니다. 알약도 혹시 몰라서 다른 사람들 후기를 찾아보니 색이 더 진하고 뭔가 변질된 것 같아보였습니다.

 

 

얼라이브 멀티비타민 불량

 

아이허브 후기 중에 가끔 배송 중에 터지거나 젤리가 더운 날씨에 녹는 후기는 봤었지만 이렇게 제품 자체가 문제인 건 못 본 것 같았어요. 물론 아이허브 측의 잘못이라기보다는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문제인데.. 저 말고도 해당 제품을 생산한 일에 나온 제품은 이런 문제가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제가 이 제품을 빨리 받게 된 건지는 모르겠지만 문제가 있었음을 알았다면 사전에 조치를 취했겠죠?

 

 

어쨌건 그래서 환불을 받고자 고객센터로 메일을 보냈습니다. 고객센터는 아이허브 사이트 내 계정 옆에 있습니다. 24/7 고객지원 텍스트 버튼을 누르면 고객센터 페이지로 바뀝니다. 스크롤을 쭉 내리시면 이메일을 보낼 수 있어요.

 

 

아이허브 고객센터

 

아이허브는 고객센터 상담원도 한국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긴장하지 않고(?!) 한국말로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제품 불량 상태와 환불 처리해달라는 말과 함께 제출했습니다.

 

고객센터 이메일

 

메일을 보낸 지 얼마 안 되어 바로 써놓은 이메일 주소로 답장이 왔습니다. 한국 쇼핑몰보다도 빠른 대응에 좀 놀랐어요.

 

아이허브 이메일1

 

이메일 내용에는 문제가 확인되는 사진과 유통기한이 확인되는 사진을 함께 보내달라는 메일이었습니다. 사실 아이허브사이트에서 메일 보낼 때 첨부를 하고 싶었는데 첨부할 수 있는 폼이 없더라고요. 저처럼 사이트로 먼저 메일을 보내고 수신 후 첨부해 보내도 되고 이 메일에 나와있는 메일 주소로 바로 첨부파일과 함께 환불처리를 요청해도 될 것 같았습니다.

 

사진을 첨부해 환불처리 요청을 했고 거의 곧바로 환불 처리하겠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일처리 정말 빨랐어요. 제품도 다시 보내달라는 말 없이 환불 처리 후 폐기할 수 있다는 답변까지 받았습니다. 단 동일한 제품으로 또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어 환불은 1회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찝찝해서 한동안 얼라이브는 시키지 말아야겠어요. 

 

 

아이허브 이메일2

 

이틀이 지난 후 카드사에서 해외 매출 취소가 났습니다. 해외구매라 환불처리가 어렵고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정말 한국 쇼핑몰들보다 빠른 일처리에 감탄했어요. 가격만 더 이상 안 오른다면(그만 좀 올라라ㅠ) 앞으로도 계속 구매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