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대만 - 타이페이

대만 유명 맛집 키키! 중샤오푸싱점 예약 방법부터 바우처, 메뉴 추천까지

sha-sha 2019. 12. 8. 19:28

요즘 미디어에서 핫하게 밀어주는 여행지가 바로 대만이죠. 맛있는 음식들이 워낙 많은 타이베이라 주로 맛집들 투어로 다루고 있는 TV프로가 많은 것 같습니다. 지난주부터 건나블리도 대만 방문기를 다루고 있어 제가 간 음식점은 안 가는지 기대하고 있어요ㅎ 저의 최애 애기 건후가 대만 음식을 맛있어할지도 궁금하네요 ㅎㅎ

 

오늘은 수많은 맛집들 중에 한국인들에게 아주 유명한 키키 레스토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배우 서기가 운영하는 중국 사천성 음식점인 키키는 대만 여행 시 꼭 가봐야 하는 음식점 중 하나로 꼽힐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찾는 음식점입니다. 워낙 유명해서 KKDAY와 같은 어플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바우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케이데이에 나와있는 키키레스토랑

 


대만 유명 맛집 키키! 중샤오푸싱점 예약 방법부터 바우처, 메뉴 추천까지

저도 어플로 바우처를 구매해서 갈까 살짝 고민했지만.. 한꺼번에 세트로 주문해야 하는 음식의 양이 꽤 많은 것 같아서 그냥 예약만 해서 가기로 했습니다. 키키는 워낙 유명해서 웨이팅이 필수인 곳이기 때문에 꼭 예약을 해서 가야합니다. 공홈에서 방문하고자 하는 지점과 시간을 정해 예약하고 꼭 예약 후의 화면에 뜨는 예약 번호를 캡처해서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제가 이걸 실수했어요ㅠ )

 

 

키키 사이트 예약화면

 

KKDAY어플로 예약하면 방문할 지점과 시간을 정해 예약하기 때문에 별도 예약 없이 해당 지점에 방문해서 바우처를 보여주면 됩니다. 편리하겠죠? 대신 푸싱점, 옌지점, 신반차오점(도심 외곽)만 방문 가능하다고 하네요. 자세한 건 어플을 통해 확인하세요!

 

중샤오푸싱점 키키

 

저는 중샤오푸싱점을 예약 방문했습니다. 난싱푸싱역에 4번 출구로 나와 걸어서 10분 정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점 또한 인기가 많아 밖에 웨이팅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었어요. 저는 5분 전쯤 도착했고 당당하게 들어가 예약했다고 카운터에 얘기했습니다. 그러자 저에게 예약 번호를 물어봤고 세상에.. 그 예약번호 캡처한걸 아이패드에 넣어놓고 아이패드를 호텔에 두고 나온 거죠. (동공 지진)

 

예약번호를 놓고 왔다고 설명을 했지만 그러면 확인이 안 될 것 같다는 직원의 말에 오만가지 생각만 들었습니다. 어찌할지 고민하는 와중에 그냥 새로 예약하고 기다릴까 했지만 키키는 중간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 그 안에 먹을 수 있을지도 걱정이었습니다. 그러자 구세주!! 직원이 원래는 안되는데 해주겠다면서 예약한 이름을 알려달라고 했고 말씀드렸더니 곧이어 자리를 안내해주셨습니다. 착한 분 복 받으실 거예요 엉엉 못 먹었음 후회했을 거예요ㅠ

 

중샤오푸싱점 키키 앞

 

 

안을 둘러보니 한국인도 꽤 있었지만 현지인들이 훨씬 많아 보였습니다. 메뉴는 대부분 비슷하게 시켰지만 음식 종류도 다양해 보였습니다.

 

자리에 앉았더니 한국 메뉴판을 주셨습니다. 유명한 음식들만 사진이 있고 나머지는 텍스트로 쓰여있지만 친절하게 한자를 풀어 설명해서 이해하기는 쉬웠습니다. 저는 이미 한국인들이 많이 시키는 유명 메뉴들을 조사해 갔기 때문에 메뉴판은 잠시 둘러본 후 바로 시켰습니다. 메뉴가 정말 많아서 다양하게 시켜보고 싶었는데 좀 아쉬웠어요.

 

유명 메뉴 차잉터우(부추 돼지고기 볶음), 펑리샤츄(파인애플 새우 튀김), 라오피넌러우(부드러운 황금 두부)를 시켰습니다. 

 

한국어 메뉴판

 

부드러운 황금 두부 + 부추 돼지고기 볶음 + 밥
파인애플 새우 튀김

음식이 나왔고 사실 별다른 특이한 음식 같아 보이진 않았는데 먹고 나니 와... 부드러운 두부는 연두부? 같은데 겉은 약간 단단한데 가운데를 가르는 순간 안에는 크림처럼 정말 부드러운 두부가 느껴져요. 정말 맛있더라고요. 파인애플 새우 튀김은 정말 통통하고 맛있었지만 사실 아는 음식 그 맛이에요. 세 음식 중에 제일 맛있었던 것은 바로 부추 돼지볶음 요리입니다.

 

사실 이 음식은 정말 기대 안 했거든요. 친구가 추천해서 꼭 먹어보라고 했기 때문에 주문했었는데.. 그냥 부추겠거니 했건만.. 세상에 꼭 드세여 정말 맛있어요. 이건 집에서 해 먹어보고 싶다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 어떤 소스를 사용했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정말 밥에 비벼먹으면 그냥 한 그릇 뚝딱이예요. 

 

 

서기가 모델로 하고 있으며 인스턴트 면도 따로 판매하고 있다

 

대만 레스토랑 중에 제일 잘 맞았던 레스토랑이었어요. 특유의 중국식 향신료가 꽤 느껴지는 대만 음식은, 모든 음식이 맛있지만 약간 다르다? 어색하다? 느낌이 들 수밖에 없는 건 사실이에요. 제가 음식에 대한 큰 거부감은 없는 편이라 괜찮았지만, 비위가 약한 분들이나 어른들은 대만 음식이 어려울 수 있겠더라고요. 

그렇지만 이 키키 kiki 레스토랑은 적당히 퓨전화가 되어있는 대만 음식점이라 정말 어른들도 잘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호불호가 없을 음식점 같아요.

 

키키는 대만의 중심지에는 중샤오푸싱점, 동평점, 신의성품정, 옌지점 이렇게 4곳이 있습니다. 가까운 키키 레스토랑에서 맛있게 식사하시길 바랍니다 :D

 

 

키키 레스토랑 중샤오푸싱점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3시 / 중간 브레이크 타임 /오후 5시 30분 - 10시 30분 (일요일 10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