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터미널 21 쇼핑 할인 받는 법! 투어리스트 카드 / 로컬에게 가장 핫한 인기 버블티 코이테, 코이떼
방콕 터미널 21은 쇼핑하기 정말 좋습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에게는요! 각 층마다 테마가 있어 분위기도 다르기 때문에 이것 저것 새로운 곳을 여행하는듯한 즐거움 또한 있습니다. 저도 이스탄불 층에서 핸드메이드 반지를 샀는데 이건 나중에 후기를 쓰도록 하고~
터미널 21에서 쇼핑할 때 할인 받는 방법과 우연히 알게 된 로컬 인기 버블티를 소개해드릴께요! 할인도 받으시고 목마르실 때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방콕 터미널 21 쇼핑 할인 받는 법! 투어리스트 카드 / 로컬에게 가장 핫한 인기 버블티 코이테, 코이떼
먼저 하나 내려가면 LG 층으로 카리브해 테마로 고메마켓이 있는 층입니다. GF층은 로마 테마로 망고, 라코스떼 등 우리에게 익숙한 브랜드들이 있는 층입니다. 또 하나 올라가면 우리가 할인 카드를 받을 수 있는! M층에 도달합니다.
투어리스트 할인 카드 발급받는 방법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M층에 바로 인포메이션이 보입니다. 거기서 투어리스트 카드를 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면 이렇게 리플렛 형태의 종이와 유명한 빅롤 Big roll 김과자를 줍니다. 여권을 보여줘야 한다는 후기들도 많았는데 저희는 그냥 묻지도 않고 바로 줬습니다.
투어리스트 카드는 5 % 할인이 가능한 리플렛으로 종이를 펼쳐 보면 할인받을 수 있는 매장이 적혀있습니다. 할인율이 상이하니 받으셔서 한번 훑어보세요ㅎ 고메마켓도 할인이 됩니다. 그런데.. 바쁘셔서 그런지 종이 보여달라는 말도 안하고 할인이 가능한지 물으니 벌써 할인을 해주셨더라구요. 워낙 사람이 많아 바쁘니 알아서 해주시는 듯 했습니다.
타오케노이 빅롤 과자는 이름처럼 김이 말려있어요. 이 브랜드가 꽤 유명해서 한국에서도 쇼핑리스트에 항상 있는 과자입니다. 브랜드 홍보차 이렇게 무료로 나눠준 것 같아요.
타오케노이는 김과자 전문 브랜드인데 수십개의 김과자 외에도 태국 과일 과자도 많습니다. 고메마켓과 같은 슈퍼마켓에는 종류가 많지 않고 단독 매장에 가면 김 종류별로 다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번 가시면 재미있으니 지나가시다 보신다면 가보길 추천해드립니다.
이렇게 동그랗게 말린 건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더라고요? 터미널 21에도 판매 매장이 있는 것 같은데(저는 아시아티크에서 만났습니다) 나중에 고메마켓에서 이색 말고 빨간색 매운 맛으로 구매했습니다. 맥주안주로 딱이예요 ㅎㅎ
원래는 이 과자가 호불호가 좀 있다해서 안사려 했는데 이렇게 체험용으로 먹어보니 입맛에 잘 맞아 고민없이 샀습니다. 유명한 쇼핑리스트 제품이라고 그냥 사시지 말구 이렇게 투어리스트 카드 받으시면서 꼭 맛보고 사세요!
로컬 인기 버블티 코이테, 코이떼 (Koi Thé)
M층을 구경하고 한층을 올라 왔더니 1층 도쿄 테마층에 있는 작은 밀크티 매장에 사람들이 줄을 정말 길게 서있는거 아니겠어요? 궁금해서 저도 자연스럽게 일단 섰습니다. 알고보니 요즘 태국사람들에게 제일 핫한 코이테 밀크티였어요. 역시 딱 핫한 스멜이 난다 했어요 ㅎㅎ
동남아시아가 밀크티의 천국이죠? 특히 대만 밀크티가 한국에서는 유명한데 이 브랜드는 싱가포르 브랜드 코이테 / 코이떼입니다. (태국브랜드인줄 알고 먹은 1인;;)
다른 음료 종류도 많았지만 이럴 땐! 스테디를 먹어봐야 한다며.. 직원에게 가장 인기있는 것이 뭔지 물어보니까 가장 기본 밀크티를 추천해주었습니다. 그래서 기본 버블 밀크티를 S 사이즈를 주문했고 직원이 당도 조절에 대해 물어봤는데 모두 기본(100 %)으로 받았습니다. 버블티 하나 당 70 THB 한국돈으로 2천 8백원 정도나왔어요. 크으 확실히 한국의 버블티의 2/3 가격에 당충전 할 수 있다니 기분이 좋더라고요.
주문을 하기위한 줄 만큼 음료 나오는데도 좀 오래 걸렸습니다. 그래도 한입 마셔보니 기분이 확 좋아지더라고요. 버블티는 일반적으로 아는 버블티보다 좀 더 맑은 맛이라고 해야할까요? 연한것은 아니고 좀 더 맑은 느낌이었어요.(표현이 웃김ㅋㅋ)그런 느낌에 펄이 굉장히 쫀득쫀득 했어요. 버블티 펄이 너무 느끼한 걸 좋아하지 않는데 이건 느끼하지도 않고 질감도 질기지 않아 딱 좋았습니다.
버블티 음료 중에 얼음을 넣었음에도 불과하고 약간 뜨뜨 미지근한 경우가 있는데 이건 그렇지 않아 더운 방콕에서 시원하게 먹기 너무 좋았습니다. 터미널21점은 테이크아웃 점으로 앉아 마실 수 있는 자리가 없습니다.
쇼핑하시다 보면 당 떨어지실 때 있으시죠? 태국에서 가장 핫한 코이테 밀크티 드시고 당충전하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