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10월, 11월, 12월 날씨, 축제, 옷차림 코디 정리!
방콕은 대부분의 동남아시아 국가들처럼 6월부터 10월까지 우기, 11월부터 5월까지는 건기입니다.
방콕의 10월은 우기의 끝물이고 10월 중순쯤부터 건기에 접어들어 11월부터 본격 여행 성수기, 연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겨울이라고 해도 낮 온도가 연중 30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을 정도로 더운 날씨인 방콕은 특히 추운 한국의 겨울을 피해 많은 분들이 방콕으로 여행 계획을 세웁니다. 건기에는 습기도 덜하고 그늘에 가면 시원해 가장 많이들 선호하는 성수기 시기입니다. 반대로 4, 5월은 너무 습하고 더워서 여행하기엔 매우 힘든 기간입니다.
방콕 10월, 11월, 12월 날씨, 축제, 옷차림 코디 정리!
방콕의 10월
방콕의 10월은 평균 최저 기온이 24.3도 정도로 평균 최고 기온이 32도이고 우기이기 때문에 날씨 앱에는 비가 올 가능성에 대해 40 - 50% 매일 나오지만 대부분 맑은 날씨를 보입니다. 또 예측하기 어렵게 갑작스럽게 비가 오더라도 길게 오기보다는 스콜처럼 짧게 강하게 내리고 그치기 때문에 쇼핑몰 안에서 시간을 보내다 나오면 되기 때문에 저는 10월부터는 그래도 여행하기는 좋다고 봅니다.
특히 12월에 연말이 되면 방콕은 극성수기여서 비행기 값도 2-3배 오르고 날씨가 무더운 방콕이라도 방콕 호텔 수영장 물안에 들어가 오래있기가 힘들게 되기 때문에 즌짜 방콕을 즐기기엔 아쉬움이 남죠. 올해 방콕에 처음 10월에 가봤는데 날씨도 많이 덥지 않고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방콕의 11월
방콕의 1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23.1도, 평균 최고 기온이 31.6도 정도로 우리나라의 여름만큼 덥지는 않지만 우기가 끝나 많이 습하진 않아 여행하기 좋은 달입니다. 한 달에 5번 정도만 비가 올 정도로 건기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덥게 느낄 날씨입니다. 그럼에도 현지분들은 날씨가 쌀쌀하다며 재킷도 꺼내 입습니다. 동조하지 마세요ㅎㅎ 겨드랑이 큰일납니다.
방콕의 12월
방콕의 12월은 방콕에서 그나마 가장 시원한 기간으로 평균 최저기온이 20.8도, 평균 최고기온이 31.3도로 일교차가 다소 있는 편이라 밤에는 얇은 것을 걸쳐도 좋습니다. 추운 날씨를 피해 따뜻한 나라에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찾는 사람이 많아져서 비해기 값, 숙소 값이 많이 오르기 때문에 방콕을 즐길 수 있는 최상의 달은 아니지만 우리마라의 추운 크리스마스가 아닌 더운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이것도 새로운 경험이 될 수 있는 기간입니다.
태국은 불교의 나라라 크리스마스를 종교적인 의미보다는 쇼핑센터, 백화점 등에서 큰 크리스마스 장식과 다양한 행사를 합니다. 또 연말에는 태국은 보통 12월 중순에서 1월까지 세일기간이라 수입 브랜드는 한국보다도 더 비싼 방콕에서 쇼핑하기 아주 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12월 31일에는 아시안티크, 센트럴 월드 등에서 십만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려 카운트다운과 불꽃놀이로 인산인해여서 연말 분위기를 제대로 느껴보고 싶은 분들은 연말에 가면 좋습니다. 항상 붐비는 방콕이지만 특히 12월은 더 많이 붐빈다고 하니 사람이 많은 걸 선호자지 않는다면 피하는게 좋을 12월 입니다.
방콕 여행 옷, 코디
더운 방콕에서는 에어컨이 빵빵하지만 밖에 돌아다니다 보면 땀도 나고 옷을 갈아입고 싶을 때가 많아 옷을 다양하게 챙기길 추천합니다. 여행때는 원피스가 가장 제일 편한 것 같아요. 코디 걱정없고 색감도 화려한 옷들이 많아 악세서리만 잘 매치하면 끝!이죠.
더운 방콕에서도 실내에서는 에어콘이 쌔기 때문에 추위를 잘 타시는 분은 얇은 겉옷을 항상 챙기시길 바랍니다. 안과 밖의 온도차로 인해 감기 걸릴 수 있으니 조심하시고요! 햇볕은 뜨거우니 선글라스는 꼭 챙기셔야 합니다.저녁에 분위기 좋은 바, 음식점에 가려면 포멀 한 옷 한 두 개 정도는 필수로 챙기셔서 입장 거절받지 않길 바랍니다 :D